플레이스토어 업로드 대행 약관
플레이스토어 업로드 신청 주의사항 약관
Last updated
플레이스토어 업로드 신청 주의사항 약관
Last updated
구글 심사 기간은 최대 7일 소요됩니다.
심사에서 문제가 없으면 정상 출시 됩니다. *업데이트 심사는 빠르면 하루, 길면~4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심사가 거절될 경우 재심사 제출을 해야 하기 때문에 출시까지 기간이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앱 심사가 거절될 경우 거절 사유를 받아서 피드백을 드리고, 재심사까지 추가 업로드 비용 없이 진행해드립니다.
심사거절 및 조치사항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심사 거절 안내 메일을 받으면 조치사항에 대해서 회신주셔야 재심사를 진행해드리며, 일주일 내로(7일) 회신을 주지 않으면 업로드건은 등록 보류로 처리됩니다.
업로드 신청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구글 스토어 정보를 등록합니다.
그러나 구글 업로드 담당자가 판단했을 때 앱 설명 부족, 스크린샷 이미지 부족 등으로 앱 심사에 문제가 있을 경우 담당자가 내용을 임의 수정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상 앱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사용자 분의 동의없이 스윙투앱에서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진행됩니다.
업로드 신청시 앱에서 로그인 기능을 제공할 경우, 테스트용 계정을 함께 제출합니다.
제출하신 테스트용 계정은 플레이스토어 심사에 제출되며, 구글 심사 담당자가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모든 메뉴를 확인하는데 사용합니다.
*해당 계정은 다른 곳에 노출되지 않으며, 스윙투앱 내에서 이용하지 않습니다.
*구글 심사 담당자가 로그인하여 고객님의 앱에 댓글 혹은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 글 작성이 되는지 확인)
*한번 제출한 계정은 다음 업데이트 및 랜덤 필터링 검사에서 사용될 수 있으므로, 삭제하지 말고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기능이 없는 사용자분은 해당 사항 없습니다.
플레이스토어는 사용자 분의 개발자 계정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앱이 출시되면 사용자분이 직접 콘솔에서 앱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스토어 등록정보 수정 역시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앱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구글 콘솔사이트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대행을 하실 경우 플레이스토어 업로드 티켓(20,000원) 구매 후 업로드 재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앱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
STEP1기본정보(앱이름, 아이콘 이미지, 대기화면), STEP2디자인 단계를 수정 하실 경우 [앱 업데이트] 선택해서 앱 업데이트 해주세요.
업데이트 된 버전 앱으로, 플레이스토어에도 해당 버전 앱으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
STEP3페이지 단계 및 앱 콘텐츠 수정, 스윙투앱 모든 앱운영 기능들은 저장시 앱에 자동반영됩니다.
*앱을 다시 제작할 필요 없습니다.
중요 플레이스토어는 소프트 업데이트 (앱 내 자동 업데이트)를 정책상 금지하고 있습니다.
소프트 업데이트는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업데이트 하실 경우 '하드 업데이트'로 진행합니다.
상세 내용은 업데이트 유형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웹사이트를 앱으로 적용하여 제작한 푸시, 웹뷰앱 사용자분들은 앱 업데이트가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내용(컨텐츠, 메뉴 등) 수정시 앱에도 자동 반영됩니다.
STEP1기본정보 :앱 이름, 아이콘 이미지, 대기화면 이미지를 변경해야 할 경우 앱 업데이트 해주세요.
업데이트 된 버전의 앱으로 플레이스토어에도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앱 출시가 되면 이메일, 카톡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사용자 전화번호가 없을 경우 이메일로만 발송됩니다.
업무 외 시간(주말 및 업무종료시간)에 업로드 신청을 하시면, 업로드 진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에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빨리 출시를 하셔야 한다면, 업무 시간내에 업로드 신청을 해주세요.
업로드 신청하여 사용한 티켓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대행 등록시 심사가 거절되어 출시가 되지 않았더라도, 이미 등록을 한 앱에 대해서는 티켓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불가
단, 스윙투앱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내용 및 기술적인 이유로 스토어 출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면 구매하신 이용권 및 티켓 등 지불하신 모든 금액 환불을 보장해드립니다.
환불 가능 여부는 스토어별 담당자가 상담 도와드립니다.
스윙투앱은 플레이스토어 업로드 대행 업무만 진행합니다.
*앱 출시만 진행할 뿐, 당사에서 앱을 상위로 노출시켜드리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앱 구글 검색 순위를 올리거나 영업이나 홍보를 하지 않습니다.
구글 알고리즘 변경으로 출시된 앱의 활성화 정도(앱설치수)를 파악한 뒤 검색 노출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스토어 앱이 출시되었더라도 앱이름으로 바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출시 링크로 들어가서 앱 설치를 많이 받아주시고, 리뷰, 평점 등도 올려서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앱이 정상 출시되었으면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앱이름으로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면 위의 방법대로 앱 설치를 많이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앱 활성화에 따라 노출시 소요되는 시간은 달라집니다.
플레이스토어에 앱이 정상적으로 출시가 되어도, 안드로이드폰에 반영되는 시간은 다릅니다.
안드로이드폰 기종, 버전에 따라서 동일한 앱이더라도 노출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따라서 어떤 폰에서 검색이 안되더라도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주시기 바라며 (최대 48시간), 이후에도 검색이 되지 않으면 구글 고객센터로 해당 내용을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는 앱을 출시하더라도 상위권에 노출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는 구글 자체 필터링을 통해서 앱 노출이 됩니다.
출시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거나, 앱 다운로드가 많아지면 자동으로 상위로 올라 갈 수 있지만 상위 노출의 방법이 정확히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발생되는 제재(앱정지 및 삭제, 계정 삭제) 및 사용상의 문제는 스윙투앱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구글은 앱이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이 없는지 주기적으로 필터링합니다.
처음에 잘 출시가 되었던 앱도 도중에 앱 삭제가 될 수 있고, 계정까지 삭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는 주기적으로 정책이 추가 및 업데이트 됩니다.
변경된 정책에 따라 조치가 필요하며, 이러한 조치는 스윙투앱에서 해드리지 않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서비스 이용정책변경으로 인한 새로운 이슈가 있을 시에 스윙에서는 공지만 할 뿐, 이슈를 해결 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분께서 직접 관리 및 조치 해주셔야 합니다.
구글은 앱이 정상적으로 플레이스토어 출시가 되었어도, 일정 기간 이후 갑자기 앱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앱 출시 후 필터링은 연구원이 직접 내용을 확인하기 때문에 초기 심사와 달리 더욱 까다롭습니다.
앱 삭제시 구글에서 정책위반 사유를 사용자의 구글 개발자 계정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따라서 앱이 삭제되었다면 메일 내용 확인하여 조치사항대로 따라주세요.
정책상 위반이 없는 이상 앱은 다시 복원됩니다.
*앱 출시 후 발생되는 이슈는 당사에서 해결해드리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계속해서 정책이 업데이트 되고, 항목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앱 출시 후 관리는 사용자분께서 직접 해주셔야 하며, 구글의 변경된 정책 및 업데이트 관리도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당사 스윙투앱은 앱 등록 대행만 진행해드리기 때문에 사용자 앱을 관리해드리지 않습니다.
앱 업데이트 및 정책 초치를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