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내 결제현황 이용방법

[내 결제 현황]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내 결제 현황은 스윙 앱운영페이지의 [결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구요.

내 결제 현황은 스윙 유료상품을 결제한 내역, 쿠폰을 사용한 내역 등 모든 결제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

1. 기본결제 정보 [제품명, 결제유형, 결제금액, 상태, 결제일, 환불신청, 영수증]을 제공합니다,

2.이용기간 확인: 이용기간이 있는 제품[유료앱이용권, 용량 추가상품]은 결제한 날로부터의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환불신청: 결제한 상품을 환불할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영수증 보기: 결제한 내역에 대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무통장, 실시간계좌이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스윙에서 유료상품을 결제하거나 쿠폰을 이용하신 사용자분들은 [내 결제 현황] 페이지 결제내역 정보를 확인하세요^^


1. 내 결제 현황 메뉴

스윙 홈페이지 접속 후, 앱운영 페이지→ 결제 → 내 결제 현황 메뉴로 이동합니다.

내 결제 현황 페이지로 이동하면 결제 내역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결제완료된 상품부터, 환불처리된 상품, 쿠폰으로 받은 상품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권 이용기간 확인

결제현황 리스트에서 화살표 모양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용기간도 확인할 수 있어요.

스윙 유료앱 상품은 1개월, 2개월, 12개월 등 이용일수가 정해져있는데요.

이때 결제한 날로부터유료앱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언제까지인지를 해당 페이지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저장 용량추가 상품도 이용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상품도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 TIP.

유료에서 → 무료로 전환된 경우 이전에 사용한 유료앱 만료일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운영 TIP을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요!!

기존에 유료앱을 사용하다가 무료로 전환된 경우, 이전에 사용했던 유료앱이 언제 기간이 끝났는지 궁금할 때가 있죠!!

이럴 때에도 마지막으로 결제한 제품을 선택하면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3. 환불신청

제품을 잘못 결제했거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환불해야 한다면! 내 결제 현황 페이지에서 [환불신청]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취소 환불 정책

  •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환불신청이 가능하며,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내 결제 현황] 환불 신청 가능

  • 결제 7일 이내 서비스 이력(스토어 출시)이 없을 경우 취소 가능하며, 문의게시판 혹은 채팅 상담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후 7일 이후는 어떤 경우라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 남은 일수에 대해 부분 환불해드리지 않으며, 편의에 따라 이용기간을 보류해드리지 않습니다.

  • 구매한 이용권은 다른 앱으로 옮길 수 없습니다.

  • 이용하지 않은 상품이라도, 구매일 기준 30일 이후에는 어떤 경우라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4. 영수증 보기

결제현황에서 [영수증보기] 를 선택하면 결제한 상품의 영수증을 확인하거나 이메일로 전송, 인쇄 할 수 있어요.

1) 영수증은 결제 내역외에도, 환불건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해당 기능은 2017년 11월 4주차에 적용된 기능에요. 따라서 2017년 12월 이전에 결제한 내역은 영수증 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3) 영수증은 카드, 핸드폰 결제시 발행되구요.

결제한 수단에 따라(페이앱, 카드결제, 카카오페이, 핸드폰 결제) 보여지는 영수증 스타일이 다릅니다.

무통장입금 거래시 영수증에서 현금영수증 or 세금계산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