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s

앱스토어 FAQ

앱스토어 – 애플 개발자 계정은 어떻게 만드나요?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 방법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
애플 개발자 계정등록비는 얼마인가요?
애플 개발자 계정 멤버쉽 1년 이용비용 129,000원입니다.
애플 개발자 계정은 1년 비용이며, 1년마다 갱신해주셔야 합니다.
이용기간 만료 전 결제가 안될 경우 앱이 앱스토어에서 내려갑니다.
(내려간 앱은 이용료 결제 후 다시 재등록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는 스윙투앱 계정으로 대리 등록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드는 것이 어렵거나 개발자 비용이 부담된다면, 스윙투앱 계정으로 앱스토어에 앱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계정 대리 등록 불가
앱스토어 업로드 신청시, 신청서에 등록된 대리등록 주의사항에 동의해주시면 스윙투앱 계정으로 등록해드립니다.
다만, 대리 등록에 관련해서는 아래 유의사항에 모두 확인하여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대리등록시 앱스토어 개발자명: ‘Swing2app Co Ltd.’로 배포되어 있는데 변경할 수 없나요?
스윙투앱 계정으로 앱스토어 대리등록한 경우에는,앱스토어 개발자(개발사) 이름이 ‘Swing2app Co Ltd’ 배포됩니다.
스윙투앱 계정으로 등록하기 때문에 앱별로 배포자 이름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스윙투앱 개발사명을 그대로 사용하셔야 하구요.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으로 배포하기를 원한다면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 업로드시, 만들어놓은 애플 개발자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기재하시면 해당 계정으로 올려드리구요.
개발자 이름은 당연히 사용자 이름으로 적용됩니다.
앱스토어는 앱 출시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보통 일주일(7일) 이내 소요됩니다.
그러나 애플은 심사가 거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의 시간 보다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심사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에 스윙투앱 계정으로 앱 출시 후 계정 이관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스윙투앱 개발자 계정으로 출시 후, 사용자분의 애플 개발자 계정을 등록하셨다면 해당 계정으로 앱을 옮겨드릴 수 있습니다.
별도 추가 비용 없으며, 문의메일: [email protected] 혹은 문의게시판 등으로 문의 주시면 옮겨드립니다.
앱스토어에 공식출시하지 않고 회사용, 내부직원만 이용할 수 있나요?
앱스토어는 회사 내부용, 직원들만 쓰는 사내 어플에 대해서 공식 출시를 승인하지 않고 있습니다.
즉, 모든 사용자들이 이용가능한 앱에 대해서만 앱스토어에 출시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회사내에서 직원들만 이용가능한 앱을 만들 경우 앱스토어에 출시가 되지 않아서,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이때 가능한 방법은 앱스토어에 공식 배포를 하지 않고 test-flight를 이용하여 추가된 사용자들에게만 앱을 이용하게끔 출시해드릴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
애플(앱스토어) 개발자이름을 변경할 수 있나요?(사용자 본인 애플계정일 경우)
애플은 개발자 이름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름 변경이 가능한 경우는 기업으로 가입했는데 기업(법인명)이름이 변경되었을 경우 가능하구요.
개인에서 → 기업으로 변경할 경우 가능합니다.
개인으로 등록했을 경우, 사용자 이름으로 등록이 되며 개인 이름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러한 이유가 아니고서는 특별한 이유 없이 도중에 개발자 이름을 변경하실 수가 없는 점 유념해주세요.
앱스토어 심사시 어떤 이유로 심사 거절이 많이 되나요? *심사 거절 사례
애플은 구글과 달리 앱 심사가 굉장히 까다롭구요.
다양한 이유들로 심사가 거절됩니다.
심사 거절 사례 매뉴얼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플레이스토어도 애플과 비슷한 정책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도 참고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앱스토어 앱출시 심사 거절사례 보러가기
앱스토어에 출시되어 사용중이던 앱이 내려갔습니다. 왜그런건가요?
애플 개발자는구글과 달리 멤버십 이용기간이 1년입니다. *구글은 평생 이용
따라서 애플은 1년마다 개발자 계정 멤버쉽이용료를 결제해서 이용기간을 새로 갱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잘 출시되었던 앱이 내려갔다면 계약기간이 만료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Apple Developer 웹사이트에서 멤버십을 갱신해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개발자 이용료: 1년 129,000원
앱스토어는 사용자가 직접 앱을 올릴 수 없나요?
앱스토어는 애플 개발자계정을 가지고 있어도 직접 업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업로드를 진행할 수 없으며, 스윙에 대행으로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애플은 구글과 달리 앱 업로드시 개발사의 개발소스, 개발에 관련된 보안 내용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업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
개발사(스윙투앱)에서만 업로드가 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앱스토어 업로드 대행비: 1회 20,000원)
앱스토어에 출시된 앱은 어떻게 업데이트 하나요?
앱스토어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사용자가 직접 올리지 못하기 때문에 업데이트건이 있다면 업로드 재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앱스토어 업로드 신청 티켓 (1회 20,000원)을 구매한 뒤 업로드 재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할 때마다 업로드 비용이 들기 때문에 수정사항이 있다면 한 꺼번에 작업해서 진행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앱스토어 앱 출시 링크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스윙투앱 계정으로 대리등록하신 분들은, 출시 링크 앱 등록시 보내드립니다.
본인 개발자 계정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1)앱스토어 커넥트 접속 및 로그인
2)나의 앱 선택
3)출시된 앱 선택
4)왼쪽 카테고리에서 일반정보:앱 정보 선택
5)화면에서 스크롤해서 아래로 내리면 ‘App Store에서 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해당 메뉴 선택시 출시 화면으로 이동하며, 상단 사이트 주소란에 보여지는 주소가 해당 앱의 출시 링크입니다.
앱스토어에 앱 출시만 하면 별도 관리를 하지 않아도 앱 평생 이용 가능하죠?
그렇지 않습니다.
앱스토어는 업데이트 기한이 최대 3년입니다.
즉, 출시 후 3년 이내에 애플의 변경된 정책이나 시스템에 맞게 다시 앱 업데이트를 제출해야 합니다.
출시 후 한 번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앱스토어에서 앱이 삭제됩니다.
또한 애플에서 추가되는 정책에 맞게 업데이트를 요구할 경우도 해당 스펙에 맞춰 앱을 업데이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스윙투앱에서 만들었는데, 앱스토어 관리는 안해주나요?
네 스토어 관리(정책 대응, 유지보수, 앱 관리)는 하지 않습니다.
앱스토어 앱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당사로 앱스토어 업로드 신청을 주시면 업데이트 제출해드리고 있습니다.
앱스토어 앱 심사가 거절되면, 지불한 금액은 환불이 되나요?
앱스토어 대행 등록시 심사가 거절되어 출시가 되지 않았더라도, 이미 등록을 한 앱에 대해서는 티켓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만 심사 거절 사유가 스윙투앱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내용이거나 기술적인 이유로 스토어 출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면 구매하신 이용권 및 업로드 티켓 등 지불하신 모든 금액 환불을 보장해드립니다.
*이용권 등은 사용 여부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환불 가능 여부는 스토어별 담당자가 상담 도와드립니다.
Last modified 5mo ago